마스크에서 옷이 될 부분을 따온 뒤 키워준다. 옷모양을 만든다.
쓸데없는 엣지들을 삭제하고 필요한 부분Loop Tools - Flatten을 이용해 플랫시킨다
(목, 팔 재봉선, 팔 끝, 밑단)
볼륨이 필요한 경우 스컬핑, 허리선 등의 라인을 넣어준다. 직각어깨를 만들기 위한 어깨선 정리도 한다.
팔, 몸통 옆, 목선 등에 필요한 재봉선 ALT+S로 만든다.
필요한 경우 버텍스 점을 잡아 울퉁불퉁한 부분을 표현한다.
머테리얼을 생성한다.
웨이트를 잡아준다. (본-마스크-옷 순서로 잡아 웨이트모드에서 바이네임. 오브젝트모드로 나와 확인)
UV를 만들고 이미지를 저장한 뒤, UV를 G Y 1을 눌러 이동시킨다.
뒤집힌 면이 있는지 확인한다.
오브젝트를 하나 복사해 모디파이어를 주고
팔, 배, 가슴 등에 노멀맵이 될 부분을 만들고 모디를 승인한다.
원본에 이미지텍스쳐를 생성한 뒤 노말맵 베이크, 이미지텍스쳐를 생성해 앰.오 베이크. 잘 안되면 새 블랜더에가서 만든다.
마스크에 버택스를 칠하고 내보내기(옷-본-마스크)
포토샵에서 엠.오를 함께 넣어 색칠을 만든다. 옷감은 머테리얼 이미지로 표현한다.
노말맵과 머테리얼 노말을 합쳐준다.
유니티에 커스텀쉐이더를 넣고 옷감이미지, 노말맵을 넣어준다. 림컬러를 조정한다.
출시
기능
빈 공간 채우기는 F. 점4개 선택하고 누르고, 경계부분 점 2개 선택하고 FFF쭉 누르면 쭉쭉쭉 채워짐
Merge (M) 선택한 요소를 합치는 명령임. 센터를 선백하면 중앙으로 합쳐짐
Mesh / Normal / Recalculate outside - Normal방향을 통일화 시키는 명령 단축키 N
Insert face ( I ) - 선택한 face안에 face 생성.
Material 재질 표현 - Specular & Roughness 을 조절해서 표현
뷰포트~에서 Flat켜주면 하얀색되어 버택스칠하기 좋다
뷰포트 모드 텍스쳐 켜줘고 이미지텍스쳐에서 디자인을 열어주면 디자인이 보인다
쉐이더
트렌스퍼 쉐이더를 입힐 경우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다.
커스텀 쉐이더의 림컬러는 색과 수치를 조절해주면 된다.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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