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제페토 옷 만들기/주름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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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peto/creador

클래스101/제페토 옷 만들기/주름만들기

by onfriday 2023.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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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두만들기는 ... 리토폴로지 하기 싫어서 일단 만들어만 보고 패스

내가 알아보려고 적는거라서 표현도 맞춤법도 내 마음대로

 

멀티레졸루션 모디가 가벼워서 쓰기 좋다. 3단계정보로 씀

우측 목록에서 복붙 가능. 조각도 눌러주면 스컬핑 오프젝트 옮겨다닐 수 있음

시프트 누르고 칠하면 스무스 기능 

시프트F로 강도 조절

스무스는 세로 주름 기준으로 볼때 좌측 상단부, 우측 하단부에 넣어주면 자연스럽다. 마치 옛날 그림자글씨 같군

스컬핑모드에서 나오면 매끈한데 멀티 ~섭디 레벨이 0이라서 그렇다 3으로 올려주면 주름 보임

복제해서 (원본, 하이, 로우 총3개가 있게 됨) 로우에 멀티~어플라이 해주고 다시 멀티~모디 주고 언섭 3번하고 어플라이

하이에 있는 멀티~ 모디 어플라이

로우에 머테리얼 생성해준다. 이미지 텍스쳐에 NEW눌러 노멀맵 바탕 만듬. 컬러스페이스는 NOn

하이에서 스컬핑 안한 부분(필요 없는 부분)은 없애고 로우에서도 삭제

로우의 UV 커스텀위치에서 원래 위치로 복귀

하이-로우 순서로 선택하고 노말맵 베이크

UV에디터에서 노말 이상한 부분 체크. 겨드랑이 같이 잘 안보이는 부분은 어느정도 상태만 만들어도 되겠지. 잘 보이는 부분이라면 수치 조절해서 예쁘게 나오도록 굽고 여러장 뽑아내서 포토샵으로 예쁜 부분만 합치는 것도 방법

 

포토샵의 레이어보드는 BURN 생상번 해주면 노멀맵에 따른 응영이 나온다.. 대비 조절해서 자연스럽게

 

블랜더 shading에서 노말맵 추가하고 이미지 텍스쳐 생성하고 둘이 컬러를 연결해주면 블렌더에서 주름 볼 수 있음

이미지텍스쳐만들어너 노말맵 오픈하고 노말맵--노말 연결(기존에 있던 길쭉한 리스트 말하는거임)

머테리얼 마다 반복해서 적용해준다.

 

유니티(커스텀)

Y2 노말맵에 노말맵 넣고 노말파워로 강도 조절. 픽스

 

레이스 패턴을 포토샵으로 노말맵으로 바꿔 기존 노말에 더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미지 텍스쳐 창 새로 띄우고 엠비언트~만들고 

베이크타입을 엠비언트 오쿨루션(빛이 없어도 음영이 지는 그림, 2D만들때 있는겅)으로 변결

 

베이크 할 때 오류가 나면 새 블렌더에 하이, 로우만 복붙해서 베이크해 그림만 저장해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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