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내일배움카드/제페토 크리에이터/듣는 법/개강
본문 바로가기
Estudios/para desarrollo

클래스101/내일배움카드/제페토 크리에이터/듣는 법/개강

by onfriday 2023. 4. 4.
반응형

4월 3일부터 강의가 시작되었다. 
1일에 최종선발 문자와 메일로 로그인 안내를 받았다. 곧장 로그인해서 비밀번호부터 바꿨다.
 
3일이 되자 수강가능하다는 문자가 다시 왔다, 강의 초반부와 관련한 옾챗이 열린다는 안내도 받았다.
 

로그인해서 강의 들으려고 하면

이렇게 인증창이 뜬다. 난 MOTP어플을 설치해서 그걸로 인증했다.
강의용 동영상 프로그램은 따로 없었고, 정배속 1.25배속 2배속이 가능했다. 다만 10초뒤로, 앞으로 같은 기능은 없어서 아쉬웠다.

테블릿으로 봤을때는 없던 수업노트가 컴퓨터로 보니 있어서 수업노트 창에서 필요한 자료를 받을 수 있었다. 확실히 컴퓨터에서 잘 돌아간다.
탭으로 들을땐 배속도 안눌리고 다 들어도 진도율이 안올라간다. 내가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문제인지 몰라도 진도는 컴퓨터로 맞춰야겠다.

OT이후에는 관련프로그램 설치가 있는데 셋업파일이 강의노트에 있으니 거기서 받아도 되고 각 프로그램 공홈에서 받아도 된다.
유니티랑 블렌더는 이미 있어서 강의 구경만 했고 김프랑 퀵셀믹서만 설치했다. 김프는 일단 강의가 이걸로 진행되니까 받았는데 쓰다가 포토샵이 더 편하겠으면 삭제하려고 하는데, 포토샵이 구버전이라서 김프에 적응하는게 나을 수도 있다. 그리고 퀵셀믹서 30일짜리라고 메일이 왔는데 이유를 모르겠다. 어디 결제창이 보이는걸까. 퀵셀홈페이지 너무 느려서 모바일로 가입진행하고 바로 껐다. 다시 알아봐야 할 듯

이제 만들기 강의를 들어봐야겠다. 그동안은 마스크에서 따와서 만들기만 해봤는데 첫 강의가 실린더로 모자만들기라서 기대된다. 모자도 처음, 실린더로 만들기도 처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