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아진다는 ISA 미리 가입했어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 좋아진다는 ISA 미리 가입했어요

by onfriday 2024. 2. 15.
반응형

https://onfriday.tistory.com/104

 

ISA가 더 좋게 바뀐다면서요?

ISA 계좌는 Individual Saving Account의 줄임말로, 개인 저축 계좌입니다. 2016년 정부가 도입한 절세 상품으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라고도 불립니다. 예금, 펀드, 증권, 파생결합증권 등 다양한 금융

onfriday.tistory.com

전에 소개한 더 좋아진다는 ISA 미리 가입했어요. 아마 개편되고 나면 이런 저런 이벤트나 특판RP같은 것이 나올 것 같지만 그때는 상황이 어찌될지 몰라 일단 가입했습니다. 최대한도가 이월되기도 하고, 3년 이후에 해지할 수 있으니까 하루라도 빨라 가입하는것이 낫지 않을까 싶어서요. 일반 위탁계좌에서 ISA로 옮겨지지 않는다니 ISA에서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가입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ISA는요

ISA 중개형

입니다. 배당주나 배당ETF를 하기에 중개형 ISA가 더 낫더라구요. 증권사는

NH 투자증권-나무

로 결정했어요. 별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라서 만들었어요. 여러분들은 이벤트 하는 곳 있는지 살펴보고 만드세요. NH나무도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NH나무 ISA 중개형 계좌개설 이벤트

국내주식 수수료를 낮춰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저는 가입하고 나서 이벤트페이지를 알게 되었는데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자동으로 적용된다고 아니 안심이죠. 

 

ISA 가입은 이벤트페이지에서 눌러도 되고 상품메뉴에서 눌러도 됩니다.

신규/이전개설을 터치하면 가입할 수 있어요

ISA의 장점이 아주 많죠. 하지만 맨 아래에 있는 '확인해주세요'를 꼭 읽어주세요. 중개형ISA에는 예금자보호가 안되는 상품이 있으니까요. 투자의 책임! 아시죠?

어플에서는 일반형으로만 가입가능합니다. 중개형ISA 서민형 전환은 지점에 방문해야 해요. 단, 가입한 그 년도에 방문해야합니다. NH투자증권은 서민형으로 전환가능한 사람들에게 연락은 한다는 후기를 봤습니다. 저희동네에는 NH투자증권이 없어서 갈 일이 있으면 변경하고 아니면 전화를 기다려보려구요.

가입 절차는 간단합니다. 

 

ISA로 RP 매수하기

매수 방법은 같습니다. 다만 계좌 선택을 해주세요

ISA 계좌를 선택하고

매수해주면 되는데요.

저는 RP도 ISA도 처음이라 어떻게 하는건지 보려고 백만원만 자유약정형 3일 가입해봤더니

이렇게 3일 뒤에 자동으로 재매수 되더라구요. 매도 해봤고 이자는 붙고 세금은 나가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ISA 관리하기 어려울까?

 

내 ISA 메뉴에 접속하면 이렇게 지금까지 얼마 넣었고, 앞으로 얼마 넣을 수 있는지

의무가입기간은 언제까지인지

현재까지 세금혜택을 얼마나 보았는지 알려줍니다.

상품관리는 증권계좌와 다르지 않으니 투자를 해본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