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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번째 만들기는 심화과정 시작이다. 그간 만들었던 것에 달기
왕관 만들기
- 왕관 배경 베이스 켜고
- 오브젝트 모드에서 Add-Mesh-싱글 버텍스 만들기
- 스냅 활성화 - face, project~ 선택
- 만든 버택스 잡힌 상태에서 E로 무늬 만들고, Shift+D로 복제해서 반복
- 오브젝트 모드에-오브젝트-컨버트-커브
- 오브젝트 데이터~가서 Resolution P = 1 // 지오메트리-베벨 뎁스=0.01, 레솔루션 = 1
- 모디파이어 = 섭디
- 에딧 모드에서 모양 조절(끝을 얇게 하는 등). 버텍스 복제해서 추가 무늬
- 모디파이어 : 미러. 오브젝트 선택하고 모양 다 잡고는 미러 삭제
- 오브젝트모드-오브젝트-컨버팅-Mesh
- 뽀족해야 하는 부분 빼고 엣지 삭제, 뒷면은 세로선 전부 삭제
- 스무스 주고, 오토스무스 켜서 60도 주고 미러 적용
체인
- 바지 허리선에서 원하는 길이만큼 엣지 선택해 Mesh-Split-selection
- 새 오브젝트로 분리된 것 잡고 오브젝트 모드-오브젝트-컨버트-커브 (커브의 속성: 컨트롤 포인트가 많을수록 힘듦)
- 허리에 있는 커브 Propo~Edting켜고 Spfere 선택하고 G 이동 (Sphere는 축 늘어지는 움직임)
- 스케일 조정하기 (pro~ 다시 스무스로) 센터 양 옆 2개 버텍스 삭제하고 해당 구간 우클릭-섭디
- Curve-Set Spl~ T~ - Bezier 눌러 핸들 생성
- 콘트롤 포인트-핸들타입-오토
- 제공된 소스에서 원하는 체인 선택해 모디파이어-어레이-count 높히고 X축 낮춰 여러개 겹친다.
- 모디파이어- 커프-커브 오브젝트 스포이드로 바지에 놓은 커브 선택
- 체익의 수는 어레이 모디의 카운트 혹은 Fit Leng~의 길이로 조절
- 어레이 밑으로 내려 Caps 시작점과 끝점의 체인 모양 선택
- 커브 선택하고 에디트모드Ctrl+T 눌러 회전해 옷에 파고든 부분 수정
- 폴리곤 수(Triangles) 확인: 체인 복제하고 모디파이어 어레이-커브 순으로 어플라이 하고 확인한다.
- 원본 체인에서 모디파이어 각각 Con~(삼각형) 켜주고 에디트 모드로 가서 필요 없는 엣지는 삭제한다. 하나 삭제하면 한번에 삭제됨
체인을 처음부터 만들고 싶다면
Add-Mesh-Tous 만들기 (6/4) 만들고 모양 잡고 복사해 R로 돌려서 Ctrl+J
리본만들기
싱글버텍스로 앞에서 본 모양의 리본을 만들고 E+Y 넓이 키워줌
이후 리본 모양을 마저 만들어준다(대칭 한쪽한 만들면 됨)
리본끈 끝의 엣지를 선택해 우측 Item 바에서 Edgo d~min crases를 1로 바꾸면 뾰족해진다
미러모디파이어로 온전한 리본
모디파이어에서 Soli~fy로 두껍게 만든다.
스냅-face, aligen~, progect~ 켜주면 페이스 면에 맞춰서 이동시킬 수 있다. ( aligen~이 맞춰서 이동시키는 기능)
모자에 얹어주고 미러 어플라이 해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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